1992년에 발매된 컴필레이션으로 최상의 음질과 완성도 높은 선곡들이 돋보이는 베스트 앨범. 처음 발매된 2CD에는 1977년 스웨덴 Trondheim에서의 라이브 CD가 함꼐수록되어 있다. 앨범 발매 후 재결성에 대한 소문이 나오기 시작했다.아래는「섹스 피스톨즈 조니 로턴」중 ‘여기에 키스하시오: 피스톨즈의 트랙들’ 중 일부이다.
“ANARCHY IN THE U.K.”
쿡: 원래 글렌의 리프였는데 스티브가 보강했죠.
라이든: 나는 그날 저녁 떠나기 1시간 전까지 정말로 잠자코 있었죠. 밴드가 한쪽에서 논쟁을 벌이는 동안 나는 단어들을 써 내려가고 있었죠. 난 연습할 때 문제가 심각했는데 좆나게 수줍음을 탔거든요. 항상 맨 처음부터 돋보이고, 뛰어나고, 사랑 받고, 숭배 받고 싶어 했던 거죠. 마침내 가사를 다 썼을 때, 글렌이 완전히 광분하더군요. 그게 소름 끼치는 데다 노랫말로는 바보 같다는 것이었죠. 난 그가 옳다는 것을 입증했고요.
쿡: 글렌은 자신의 노래였기 때문에 약간은 아끼는 마음을 갖고 있었죠. 그는 존의 영역이 그 자리를 뒤집어 버리자 기분이 상했던 겁니다. 그 후로 긴장의 연속이었죠. 존과 글렌이 추구하는 게 그토록 달랐고 스티브와 난 그 중간쯤이었죠. “Anarchy in the U. K.”는 완벽하게 굴러가는 모든 것에 대한 고전적인 예였죠.
라이든: 나는 가사를 쓰거나 연습 도중 방을 나갈 때면, 문을 약간 열어두곤 했어요. 대체 글렌이 뭣 때문에 그러는지 궁금했으니까요.
“PRETTY VACANT”
쿡: 글렌은 원래 리프가 아바*의“SOS”의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해서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영문을 모르겠네요. 존이 가사를 바꿨는데 젊다는 것 그리고 머리가 빈 채로 빈둥대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죠.
라이든: 글렌은 말로만 아바 팬이었는데, 우스운 점은 시드도 그랬다는 거죠. 아바 팬 한 사람을 제거하자 그 빈자리에 다른 하나를 들여온 셈이었죠. 시드는 스톡홀름 공항에서 아바의 여자 멤버들에게 달려가 사인을 부탁한 적도 있어요. 그가 완전히 만취한 상태로 손을 내밀자 그들은 비명을 지르며 도망가고 말았지만. 그가 덤벼들거나 돈이라도 달라는 줄 알았을 테죠. 스티브는 원래의 기타 라인이 너무 나긋나긋하다며 좀더 거칠게 만들었어요. 글렌은 이 곡이 아주 근사하게 보이기를 원했죠. 그가 “Pretty”를 강조했다면 난 “Vacant”를 강조한 셈이죠. “Va-cunt(씨팔놈)”는 완전히 나를 두고 한 말이었어요. 난 말장난을 즐겼고 단어들을 전혀 다른 의미 영역으로 던져 버렸어요. 라디오에서 이런 것에 신경 쓰지 않았던 것은 그들이 알아채지 못했기 때문이었어요.
“MY WAY”
쿡: 시드가 “My Way”를 연주한 것은 영화 The Great Rock ’n’ Roll Swindle을 위해서였죠. 결국 그들은 이 곡을 파리에서 취입했어요. 나는 함께 하지 않았고, 스티브가 와서 트랙의 기타를 연주했죠. 존은 그즈음 밴드를 떠났고, 나 역시 그 비슷한 상태였죠. 나는 말콤과 별 관계가 없었어요. 그는 필름 작업을 위해 여행 중이었어요. 스티브가 영화에 나보다 더 개입되어 있었죠. 시드는 우리가 “Bodies”와 “Holidays In the Sun”을 만들 무렵 밴드에 있었지만, 피스톨즈 시기 동안 노래 작업에 젼혀 개입하지 않았어요.
라이든: 그때 시드는 간염 때문에 병원에 있었을 걸요? 우리는 여전히 곡 만드는 작업은 밴드 전체가 함께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죠. 우리는 그 똥덩어리에게 비열하게 굴지는 않았어요. 출판 저작권 문제에 대해서 편 가르는 놈이 있다면, 이미 그와는 한솥밥을 먹을 수 없는 거죠. 각자 주장만 난무할 뿐, 골칫덩이 외에는 얻는 게 없으니까요. 이런 일들은 당시 다른 밴드들에게서 수없이 목격되었죠. 아무 것도 아닌 일로 해체해 버리는 그런 거 말이죠. 난 말콤에 대한 소송을 시작하려는 중이었어요. 섹스 피스톨즈라는 이름은 내가 없는 와중에도 영화 때문에 유지되고 있었어요. 난 “My Way”가 그 영화에 포함되면 안 된다는 둥 깐깐하게 굴려는 게 아니라 그 이름이 존재하는 한 그 곡은 포함되어야 한다, 당신이 질적으로 떨어진다는 것을 알아차린다면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는 걸 말하는 겁니다.
쿡: 존의 탈퇴 이후로도 말콤은 영화를 완성하려고 애썼기 때문에, 섹스 피스톨즈라는 이름 아래에 많은 일들이 벌어졌죠. 말콤은 거의 필사적이었고 버진이 영화를 끝낼 돈은 대고 있었죠. 섹스 피스톨즈라는 이름만이 돈을 끌어올 수 있는 유일한 길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