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EX PISTOLS – God Save The Queen(1977, Virgin)

THE SEX PISTOLS – God Save The Queen(1977, Virgin)

Virgin에서 발매된 두 번째 싱글 “God Save The Queen”은 Sex Pistols의 싱글 중 가장 많은 판매고와 높은 차트 순위를 기록했다.

첫 번째 싱글 “Anarchy In The U.K.” 발매와 함께 빌그런디 쇼에서 소동을 벌인 후 EMI와의 계약을 해지당하고 위약금을 받아낸 밴드는 A&M으로 소속을 옮긴다. 버킹검 궁전 앞에서 계약서에 사인을 마친 A&M은 2만5천장의 싱글을 프레싱 해 놓고 계약 전날 A&M 사무실에서 취중 난동을 부린 사건(영화 Great Rock And Roll Swindle에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어 있다.)을 표면적인 이유로 내세워 계약을 해지하고 위약금을 지불했다. – A&M은 다른 아티스트들의 레코드 판매고에 영향을 미칠까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폐기시키기 전 공장에 잠입해 한바탕 소동을 벌인 몇 명의 관계자들 덕분에 극소량이 외부로 유출된 A&M의 초반 프레싱은 70년대에 나온 로큰롤 7인치 중 가장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Virgin에서 발매된 두번째 프레싱은 Jamie Reid의 작품을 커버로 하고 있다.

출처
http://shallowrewards.blogspot.com/2006/02/sex-pistols-god-save-queen-7-am.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