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y Paley와 함께 Paley Brothers를 결성하기 전 Jonathan Paley는 70년대 초에 뉴욕에서 Mong이라는 밴드를 결성해 뉴욕펑크의 씨앗을 뿌렸다. Televison, Heartbreakers 같은 밴드들을 중심으로 뉴욕펑크가 꽃을 피우기 시작할 무렵, 보스톤에서는 Paley 형제의 주도 하에 보스톤 펑크의 또 다른 개척자 Nervous Eaters의 멤버들, 1972년에 앨범을 발표한 바 있는 프로토 펑크밴드 The Sidewinder의 기타리스트 Eric Rose 등이 참여한 파워팝 밴드 The Paley Brothers가 탄생했다.
Jonathan은 Heartbreaker의 멤버가 될 뻔했지만 드러머 Jerry Nolan의 반대로 펑크 수퍼그룹의 탄생은 이루어지지 못했다. Andy는 Jerry Harrison과 함께 Catfish Black이라는 밴드에 있었으며 Jerry Harrison은 Modern Lovers를 거쳐 Talking Heads를 결성했다. 틴에이저들을 겨냥한 팝으로 기획된 데뷔앨범은 상업적인 성공을 가져다 주지는 못했지만 언더그라운드 팝/록 팬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어냈으며, 보스톤의 파워팝 밴드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다.
Jonathan은 Paley Brothers 이후 Brian Wilson(ex Beach Boys), Jerry Lee Lewis 같은 뮤지션들과 보스톤/뉴욕 펑크밴드들의 프로듀서로서 성공적인 활동을 계속해 갔다. 이 앨범은 후에 일본에서만 CD로 소량 재발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