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한 스튜디오 앨범으로 발표 당시 주목받지 못했으나 UK 파워팝의 명앨범으로 꼽히고 있다. Sex Pistols와 어울리지 못했던 이유 중 하나로, 글렌매틀록이 선호했던 60년대 브리티시 인베이전은 Mick Ronson의 프로듀싱과 만나 박진감 넘치는 펀치팝의 향연을 만들어 냈다. 앨범 발표 다음 해인 1979년에 밴드는 해산했다.
Generation X, Public Image Limited, Vicious White Kids에서 활동했던 기타리스트 Steve New(Stella Nova)는 2011년 5월, 50세의 나이에 런던에서 암으로 사망했다.
Biography
Sex Pistols에서 ‘쫒겨난’ 글렌 매틀록을 중심으로 당시 무명의 뮤지션이었던 기타리스트 Steve New와 Rusty Egan이 모여 1977년 9월에 결성됐다. 곧 틴에이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던 팝밴드 Slik 출신의 Midge Ure를 보컬리스트로 맞아 EMI와 정식계약을 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글렌 매틀록의 뛰어난 멜로디 감각과 펑크의 에너지가 절묘하게 결합됐지만 스스로 펑크와 멀리 하려는 태도, 주목받지 못했던 외모, 비평가들의 좋지 않은 평들이 어우러져 두 장의 EP와 데뷔앨범은 기대했던 반응을 불러 일으키지 못했다. 설상가상으로 매틀록과 미지유어가 음악적으로 대립하면서 밴드는 두 달 남짓 활동하다 같은 해 11월 사실상 활동을 중지했다.(레코드사와의 계약문제로 그룹의 이름은 계속 유지됐다.) Rusty Egan과 Midge Ure는 이후 Visage 활동했고 80년대에 들어서 Midge Ure는 Ultravox에 합류해 왕성한 활동을 했다. Matlock은 이기팝의 공연에 참가하는등 개인활동을 시작했고 Steve New는 다른 펑크/뉴웨이브 밴드들에 참여하면서 각자 음악활동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