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TAIN BEEFHEART & The Magic Band – Doc At The Radar Station(1980, Virgin)

CAPTAIN BEEFHEART & The Magic Band – Doc At The Radar Station(1980, Virgin)

Captain Beefheart 후기 최고 걸작으로 평가 받는 앨범으로 뉴웨이브 탄생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 ‘대부’의 에너지 넘치는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Biography
1941년 생으로 보컬, 키보드, 하모니카, 기타 등을 다루는 멀티 플레이어로 현대 음악의 개척자이다.
4옥타브 반의 음역과 독특한 리듬, 부조리 가득한 가사와 프리 재즈와 델타 블루스, 클래식 음악과 록 음악까지 다양하게 교배해 버리는 뮤지션으로 라이벌이 없었다. 그는 주류 음악에 진입한 적이 없었지만, 펑크와 뉴 웨이브와 포스트 록에 그가 끼친 영향은 이루 헤아릴 수 없다.
모하비 사막 지역에 살 무렵 어린 시절 친구인 프랑크 자파에게 색소폰과 하모니카를 가르쳤다. 후에 자파는 로스앤젤레스로 이주하고, 마더스 오브 인벤션을 결성한다. 비프하트는 그의 예명을 비프하트로 정하고 자신의 밴드인 매직 밴드를 1964년에 결성한다.
“Lick My Decals off, Baby”, “Trout Mast Replica” 등으로 대표되는 기상 천외한 음악들을 계속 선보이고, 자파와 함께 작업도 많이 했다. 어린 시절부터 서로 알고 지내 죽이 너무나 잘 맞는 이들은 평생의 음악 친구로 교류하면서 함께 곡 작업을 하면서 9시간 동안 28곡을 만드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1982년에 음악계를 완전히 은퇴하고 화가의 길로 들어서, 그림 당 25,000달러에 팔릴 정도의 명성도 굳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