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ROOGS – Kingdom Day(1987, Passport)

THE DROOGS – Kingdom Day(1987, Passport)

The Droogs는 LA 출신으로 주로 유럽에서 전성기를 누렸다. 1973년에 The Sonics의 커버 “He’s Waiting” 싱글을 발표하면서 활동을 시작했지만 유럽에서의 인기가 미국으로 역수입 되면서 발표한 첫 번째 앨범「Stone Cold World」는 1984년이 되어서 발매됐다.

1978년에는「Saturday Night Pogo」컴필레이션에 참여했다. 이 앨범은 1987년에 발표된 실질적인 마지막 앨범으로 훗날 메인스트림 록으로 전성기를 구가하는 얼터너티브록을 미리 들을 수 있는 음반이다. 90년대 이후 유럽에서 보낸 전성기 시절의 곡들을 모은 편집앨범들이 유럽의 마이너 레이블을 통해 발매되기도 했다.

Biography
1973년 Sonic의 “He’s Waiting”의 커버버전을 녹음하면서 활동을 시작한 Droogs는 다음 해에 “Ahead of My Time”등 두 곡의 싱글을 더 녹음하면서 이후 5년간 60년대풍의 개러지펑크를 연주했다.

1978년, 보컬리스트 Ric Albin과 기타리스트 Roger Clay는 밴드를 재결성하면서 Rhino Records의 컴필레이션「Saturday Night Pogo」에 “Set My Love On You”로 참여하면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하는데 79년에는「L.A.In」컴필레이션 앨범에 “Ahead Of My Time”으로 참여하면서 The Last, Unclaimed, Plimsouls 같은 LA출신의 뉴웨이브 펑크밴드들과 LA 펑크신에서 활동했다.

80년대 초에는 Textones와 Dream Syndicate에서 활동하던 베이스 연주자인 Dave Provost가 가입하면서 활동은 더욱 활발해져 1983년에 네 곡이 담긴 EP「Heads Examined」를 발표하고, 다음 해에는 데뷔앨범「Stone Cold World」를 발표했다. 미국의 이스트코스트 지역과 유럽에서의 투어에 호평받은 밴드는 메이저 레이블인 PVC와 계약을 맺고 레이블의 후원 아래 성공적인 투어를 이어 나갔고 1987년에 두 번째 앨범「Kingdom Day」를 발표했다. 미 중부지역 10개도시의 투어에서 Robin Trower의 오프닝 무대에 서지만 보스톤과 뉴올리언즈로 이어지는 투어에서는 메인밴드로 무대에 서게 된다. 이후 미국보다 유럽지역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밴드는 90년 이후까지 꾸준한 활동을 이어 갔다.

출처: The Droogs의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