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OCKATS – Live At The Ritz(1981, Island)

THE ROCKATS – Live At The Ritz(1981, Island)

네오 로커빌리 파이오니어 The Rockats의 데뷔앨범이자 라이브 앨범. Billy Idol의 밴드 소개로 시작하며 앨범은 48시간만에 녹음, 프레싱 되었다고 한다. 70년대 중후반 Levi & The Rockats로 출발한 The Rockats는 로커빌리에 펑크와 뉴웨이브를 접목한 최초의 밴드 중 하나로 그들의 스타일은 후에 Stray Cats 같은 로커빌리 리바이벌/네오 로커빌리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에쎅스 출신으로 뉴욕으로 건너와 펑크/뉴웨이브씬과 교류하던 Levi Dexter가 밴드와 결별하고 The Rockats로 재출발하면서, New York Dolls 출신 드러머 Jerry Nolan이 가입했는데 그에게 깊은 영감을 받으며 음악적으로 큰 성장을 했다고 한다. 약물문제가 심각했던 Jerry Nolan은 오래 머물지 못했고 5인의 안정된 라인업으로 데뷔앨범과 EP <Make That Move>를 발표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그러나 Stray Cats마저 해산하는 시장 흐름 속에서 ‘상품’으로 로커빌리는 더 이상 가치가 없다는 판단을 한 매니저의 권유로 밴드이름을 Secret Hearts로 바꾸고 MCA와 새로운 계약을 맺으며 새로운 앨범을 발표했으나 돌아온 결과는 레코드사의 해고와 그에 따른 밴드 해산이었다.
밴드 해산 후 멤버들은 각자의 음악활동을 이어가다 90년대 초반에 다시 모여 최근까지 부정기적으로 활동하며 앨범도 발표하고 있다.

참고
http://www.the-rockabilly-chronicle.com/the-rock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