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NA BATZ – Live Over London(1987, ID)

GUANA BATZ – Live Over London(1987, ID)

Recorded live in Hammersmith, March/April, 1987

Biography
80년대 초반 영국의 Feltham에서 결성되었다.
1983년 Middlesex에서 첫 공연을 가진 후 Pip Hancox(vocals), Stuart Osbiurne(guitar), Dave Turner(drums), Mark White(bass)의 멤버들로 공식 결성되었다. (Mark는 초기에 일렉트릭 베이스를 연주했지만 곧 Sam Sardi라는 stand-up double bass를 연주하는 베이스 연주자가 들어왔다.)
The Meteros와 King Kurt의 정통적인 로커빌리 사운드에 펑크의 에너지를 더한 그들은 스스로를 Modern Rockabilly라고 표현했으며, 곧 Big Beat 레이블과 계약에 성공했다. 첫 번째 EP와 싱글이 발표되고「Stompin’ At The Klubfoot」컴필레이션 앨범에 참가하면서 밴드는 최고의 Psychobilly 밴드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1985년, ABC/ID 레코드에서 데뷔앨범「Held Down To Vinyl…At Last」를 발표하며 영국 인디펜던트 차트에도 등장했는데, 투어 중 보컬리스트인 Hancox가 무대 위에서 그의 BMX 자전거로 두 대의 더블베이스기타를 넘는 묘기를 부리다가 다리가 부러지는 큰 사고를 당했다. 투어는 모두 취소되고 휴식기간이 지난후 브루스 스프링스턴의 앨범「I’m On Fire」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 두 번째 앨범「Loan Sharks」를 발표해 UK 인디차트 2위에 올려놓았다.
다음 해 발표된 라이브 앨범「Live Over London」은 부상중인 드러머 Dave Turner를 대신해 The Meteros의 드러머 Ginger가 연주를 하게 되었으나 네 번째 앨범 이후 드러머 Turner는 완전히 그룹을 떠났다. 공석이 된 드러머의 자리는 전 Get Smart의 멤버였던 Johnny Bowler가 들어왔다. 1990년에는 베이스 연주자가 전 Caravans의 Mark Penington으로 교체되었고 새 앨범「Electra Glide In Blue」를 발표했다. 밴드는 계속해서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한 열정적인 투어활동을 가지며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