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앨범.
Biography
여성들로만 결성된 Raincoats는 펑크의 실험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밴드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여성들로만 결성된 Raincoats는 펑크의 실험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밴드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Vicky Aspinall, Gina Birch, Ana Da Silva와 후에 The Slits로 떠나는 Palmotive가 초기 멤버들이었는데, 다른 뮤지션들과 음악적으로 다양한 관계를 맺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의 변동은 거의 없었다.
1979년, Rough Trade에서 “Fairytale In The Supermarket ” 싱글로 데뷔했다. 같은 해 셀프 타이틀 데뷔앨범을 발표했는데, 당시 유행하던 펑크음악과는 차별화되는 독특한 사운드로 비평가들에게는 존경을 , 팬들로부터는 광적인 사랑을 받게 되었다.
1981년,「Odyshape」가 발표되었지만 실망스러운 반응을 낳았다. 그러나 이후 발표된 두 장의 싱글, “Running Away”(1982, Sly Stone의 커버)와 “Animal Rhapsody”(1983)에서 다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마지막 작품은 1984년에 발표된「Moving」으로 이후 ROIR에서 미발표작을 모아 1983년에「The Kitchen Tapes」라는 타이틀의 컴필레이션을 발매했다.